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발급 인터넷으로 5분 안에 발급 가능합니다.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발급 다양한 방법이 있습니다. 인터넷 발급, 휴대폰 발급, 동사무소 방문, 팩스 발송 신청 등 다양한 방법이 있습니다.
이글에서는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발급 방법을 각각의 방법에 적용하여 상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목차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란?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인터넷 홈페이지 방문 발급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민원24 방문 발급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주민센터 방문 발급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란?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란 국민 건강보험 가입자의 건강보험 취득과 상실 이력을 일괄 확인할 수 있는 증명서로 세대원의 구성과 회사 입사 및 퇴사에 따른 직장가입자 지역가입자의 변동 사항을 모두 확인할 수 있는 확인서입니다.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는 관공서나 은행 신용카드 발급 등 여러 곳에서 필요한 자료이며, 현재 회사에 재직하고 있다는 확실한 증명 확인서입니다.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인터넷 홈페이지 발급
1.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 방문
2. 홈페이지에서 왼쪽 아래 화면에 있는 자격득실확인서발급을 클릭합니다.
3. 본인의 인증서 로그인 합니다. 인증서가 등록이 되어 있지 않으면 인증서 등록을 먼저 하고 로그인하면 됩니다.
4. 본인의 인적 사항을 입력하고 조회를 클릭합니다.
5. 바로 프린터로 출력 아니면 팩스로 전송할지 선택하면 됩니다.
- 팩스 전송은 5분에서 10분 소요
- 팩스 전송 결과 확인방법: 민원여기요-개인민원-증명서 발급 확인-증명서 팩스발급 처리결과 확인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인터넷 정부24 발급
정부24는 대한민국 정부에서 관리하는 인터넷 정부 민원 서비스입니다. 초본, 등본,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등 많은 민원서류를 인터넷으로 발급받을 수 있는 편리한 사이트입니다.
1. 정부24 홈페이지 방문
2. 아래 검색란에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입력하고 검색합니다.
3. 아래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발급하기 클릭합니다.
4. 회원 신청하기 클릭합니다.
5. 본인 인적사항을 입력하고 민원신청하기 클릭합니다.
6. 다음은 인증서 로그인 합니다. 인증서가 등록이 안되었다면 등록을 먼저 하세요.
7. 프린터 출력 혹은 전자문서지갑 전송(팩스) 클릭하면 발급 완료가 됩니다.
8. 핸드폰도 동일하게 민원24 홈페이지 방문에서 동일한 방식으로 발급받으면 됩니다.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주민센터 방문 발급
계시는 곳 가장 가까운 주민센터에 신분증 지참 후 방문하여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발급 때문에 왔다고 하면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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